Friday, February 14, 2020

2020 년 성공을 위한 SEO 마케팅 선택


마케팅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즈니스의 성과는 마케팅 전략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케팅 전략이 성공한 경우에만 비즈니스가 높이 위치할 있습니다. 마케팅을 현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고정적인 마케팅과 유동적인 마케팅을 구분하는 것이 필요하며, SEO 마케팅은 고정적인 마케팅이라고 있습니다.

SEO 마케팅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여러분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트래픽를 생성합니다. 어떤 디지털 마케팅을 하더라도 웹사이트 트래픽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의 중요한 차이점은 방향성 입니다.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SEO 마케팅은 고객이 기업을 찾습니다. 부분은 SEO마케팅 상당히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할인을 고객에게 제공하더라도 니즈가 없는 고객은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반면, 정가에 판매를 하더라도 고객이 기업의 제품을 찾는 경우에는 판매가 이루어 지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SEO=상위노출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지만, 이는 정확한 인식은 아닙니다. 상위노출은 그대로 키워드 검색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이 되도록 하는 마케팅이며, 작업의 범위는 국한되어 있습니다. 반면,  SEO 핵심은 최적화 입니다. 사람에 비유를 하면, 사람의 체질 자체를 개선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SEO 작업은 테크니컬 SEO, 컨텐츠 SEO, 온페이지 SEO, 오프페이지 SEO, 백링크 SEO, 링크빌딩 SEO 다양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의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마케팅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비즈니스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엄청납니다. 목표 고객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끊임없이 방문을 합니다. 트래픽이 아무리 많아져도 PPC 광고처럼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목표 키워드 이외의 다양한 관련 키워드들로부터 유입이 다양해 집니다.

SEO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2가지는

1.    타겟 키워드 타겟 고객을 정하고, 페이지별 타이틀, 디스크립션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고객의 웹사이트를 보면 과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웹사이트로 고객을 유도하는 방법이 자연 키워드 검색이 아니라, 외부 기타 마케팅 채널만을 통해서만 진행을 경우에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2.    컨텐츠 보완을 하는 것입니다. 컨텐츠 보완에는 2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 컨텐츠의 양이 너무 적지 않은가? 컨텐츠의 양이 너무 적으면 정보성이 결핍되기에 컨텐츠의 양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둘째, 보여지는 텍스트가 이미지 파일로 되어 있으면, 텍스트 파일로 변경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의 눈으로는 그림이든 텍스트이든 해당 내용을 읽고 판단하는 것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은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인식하지 못하고 단순 이미지 파일로 인식을 하기 때문입니다.

2가지는 외부 SEO 전문회사의 도움없이 가능한 부분이며, 가장 기본이면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정이 1차적으로 마무리된 추가적이고 세부적인 SEO 위해서 전문 회사와 협업을 하면 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트렌드 변화

  디지털 마케팅 분야는 새로운 혁신과 다양한 개발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다양화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업과 조직은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접목하여 뛰어난 온라인 마케터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