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1, 2021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트렌드 변화

 디지털 마케팅 분야는 새로운 혁신과 다양한 개발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해서 다양화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업과 조직은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접목하여 뛰어난 온라인 마케터가 될 수 있습니다. 음성 검색에 기반한 검색 엔진 최적화, 인공 지능(AI) 및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과 같은이론적인 개념은 이제는 현실이며이를 온라인 마케팅 실행 계획에 통합하는 것이 비즈니스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이되는 것으로 다양하게 입증이 되었습니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새로운 개발 서비스들을 알고 실제 실행을 하면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구글 디지털마케팅중 대표 항목들입니다.

 

인공 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많은 기업들이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값 비싼 실수를 줄이는데인공지능 플랫폼이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있기 때문에 AI는 점진적으로다양한 많은 산업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AI는 복잡한 검색 패턴 및 소비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다목적개발 서비스이며, 블로그 게시물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분석,분류 및 활용하여 소비자가 서비스 또는 제품을 찾는 방법에 기업의 전략이 작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비디오 마케팅(Video marketing)

예전에는 텍스트를 통해서 정보 습득을 하였지만,이제는 영상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 습득을 하고 있습니다.고객은 비디오 시청을 통해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배울 수 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은 YouTube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도 얼마든지 생방송을 진행을 통해 비디오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챗봇(Chatbots)

최신챗봇 기술은 예전보다 더 똑똑하고 세부적인 반응으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의 중심이되고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챗봇기술은 IM(Instant Messaging) 플랫폼을 사용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채팅하고 FAQ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똑똑하게 자동화합니다.

 

대화형 마케팅(Conversational marketing)

AI 및 챗봇 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일방적인 방식이 아니라,상호 소통적이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고객은자신이 질문을 던지면, 즉각적인 답변을 듣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대화형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과 고객의 모든 접점에서 고객과 기업 마케터 상호간에 실시간 및 일대일 연결이 이루어지며, 고객은기업의 답변이 필요 할 때 즉각적으로 자신에게 최적화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화(Personalization)

오늘날 비즈니스가 고객 만족을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개인화 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콘텐츠, 이메일, 푸시 알림 등이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일방적이고 동일한 내용이 아니라,고객 개개인에 마다 최적화 된 내용으로 접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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