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5, 2020

데이터추적및시각화를통해 SEO 마케팅을전문적으로수행하는방법


SEO 캠페인은단순히실행하는것만으로는충분하지않습니다. 데이터를통합적이고체계적으로이해할수없다면SEO 마케팅을통해개선할수있는중요한요인들을놓치게될것입니다. 단순하고반복적이고지루한엑셀데이터입력대신데이터추적및시각화시스템을구축하는것이중요합니다. 이를통해현재의상황(Bad or Good)을정확하게이해하고검색엔진최적화캠페인의전체그림을한눈에볼수있습니다.

특히여러이해관계자에게SEO 진행상황을보여주는경우에는시각화을기반으로한데이터추적자료가필수적입니다. 한눈에쉽게볼수있는시각화자료로 SEO 캠페인의성과를쉽게보여주고그것이진정으로또는어떻게고객수익증대에기여하고있는지판단할수있습니다. 좀더구체적으로목표키워드에대한순위향상그래프를보여줄수있고그것이어떻게더높은전환율과자연검색트래픽으로이어지는지를설명할수있습니다. 데이터를측정하고제시할수있는몇몇항목은다음과같습니다.

🡺볼륨(Volume): 이는월별평균키워드검색량을의미합니다.

🡺가시성(Visibility) : SEO 캠페인에서다루어지고있는키워드들의전체적인노출상황을의미합니다.

🡺순위(Position) : 목표키워드검색시검색엔진에서노출되는검색결과순위입니다.

🡺페이지(Page) : 웹사이트각페이지별노출상황입니다.

이러한데이터는고객에게가장중요한메트릭스에따라변형및그에맞게제작하는것이좋습니다. SEO 마케팅전문가로서데이터추적및시각화를제시할준비가되셨습니까? 세부가이드는다음과같습니다.

🡺키워드목록추적

간단한방법은키워드목록을만드는것이다. 이방식은고객의웹사이트가하나의제품이나서비스만제공하거나로컬검색엔진최적화작업을수행하는경우에유용합니다.

🡺링크스케이프관계분석

이것은주로링크구축을분석할때표준태그, 내부링크결함및연결이안된페이지의문제를찾는동안유용합니다. 이는당신이가장실질적인페이지와그것들이내부링크를통해어떻게리소스를재분배하는지발견하는데도움을줄수있습니다.

🡺자연검색어트래픽유입량

고객들은그들의사업에실질적인매출에도움이되는 SEO 마케팅전략을원합니다. 그렇기때문에수익보고에초점을맞추고, SEO 지출대비자연검색어유입트래픽증가에대한투자수익률을입증하는것이필수적입니다

결론

당신의고객들은시간적으로급하고정확한숫자가필요합니다. 데이터시각화를통해고객이SEO 작업방식및성과를이해할수있도록하면서그에대한결과를요약하는수단으로생각하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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